본문 바로가기

Blogging

티스토리 베타테스터 신청합니다.^^

티스토리 베타테스터 소식을 듣고는 한 며칠 망설였지만 더 좋은 더 멋진 티스토리를 사용해보고 조금이나마 더 멋진 티스토리가 되길 기대하는 마음에 베타테스터 신청을 해봅니다^^

블로깅을 한지 이제 3년이 지났고 포스팅도 500개를 넘겼다가 음악에 관련된 게시물을 다지워 버려서 250건정도가 전부이지만 베타테스터로 아직까지 어디에서도 뽑혀본적도 없지만 늘 자신감을 가지고 있기에 한번 신청해봅니다

신청내용은 사실로만 작성을 할것이며 베타테스팅을 할때에도 장점과 더불어 많은 단점들을 찾아내서 알려드리는 것이 임무라고 생각하고 글 작성에 임해보겠습니다^^

  • 본인이 사용하는 사용 환경 (OS 및 인터넷 브라우저)

일단 주로 학교(대학교)에서 인터넷을 이용하고 있으며 Windows XP와 Vista를 주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브라우저는 IE7과 IE6 그리고 다중작업을 할때에는 Firefox를 이용하고 있으며 IE를 이용할 때는 IEToy환경에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집에서도 거의 유사한 환경이며 하루 인터넷을 이용하는 시간은 6~7시간정도 되는것 같고 대부분의 시간은 검색이나 블로깅, 정보수집등에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 티스토리를 사용하면서 가장 좋았던 기능

처음 티스토리를 사용하게 된것은 무제한 용량이라는 점이었습니다. 호스팅업체에서 웹호스팅을 받으며 태터툴즈를 사용을 하다가 제 블로그 때문에 트래픽 오버나 서버의 과부하가 자주 발생한다는 메일과 전화를 받고서(그때는 태터가 조금 안정화가 덜되어 있어서 플러그인등의 이유로 과부하 사례가 좀 있었지요.) 초대를 받았던 티스토리를 이용해서 블로그를 운영하자라고 생각하게 되었고 2차 개인도메인도 사용할 수 있어서 이사왔다는 큰 느낌없이 사용을 할 수 있었습니다. 사용을 하면서 점점 플러그인도 늘어가고 태터데스크 등의 고급 플러그인들이 늘어가면서 블로깅환경이 점점 좋아졌던것 같습니다.

  • 티스토리를 사용하면서 가장 불편했던 기능

처음에는 '무겁다' 라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트래픽을 많이 유발하시는 유저들과 티스토리 서버의 갯수도 많이 적은 이유,그리고 태터의 최적화의 부족등으로 접속속도 면에서나 가끔 오류발생으로 들어오지 못하는(2차도메인 연결이 되지않거나 하는)경우도 있었네요. 그밖에 불편한점은 많이 없었고 일반적이지 않은 오류로는 학교에서 주로 사용하다 보니 학교 자체에 설치되는 패치서버로 인하여 로긴페이지로 2차도메인에서 리다이렉트 되는 과정에서 로긴이 되었다 안되었다하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 점이 있습니다(그래서 티스토리 내부도메인 주소를 입력후에 로긴을 해야하는 경우가 자주 있습니다)
한가지 바람이 있다면 지금있는 책플러그인 처럼 음악플러그인(시디 정보 등)을 제공해주면 좋겠다는 생각을 많이 합니다

  • 베타테스터가 되어야 하는 이유

가장 큰 이유는 새로워진 티스토리를 가장 먼저 써보고 싶다는 이유가 가장크겠고 가끔 학교에서 돌려보는 텍스트큐브와 어떤 차별화된 새로운기능들을 제공할 것인가 이런사항을 잘 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사실 지금 티스토리 베타테스터 이벤트에 걸린 트랙백들을 보면 말그대로 유명하디 유명하신분들이 수북해서 될 가능성이 얼마만큼 있을지는 자신이 없기는 하지만 만약에 베타테스터가 된다면 개인적으로 중점적으로 살펴볼 부분은:

글을 쓰기가 얼만큼 쉬운가?
음악 블로그를 운영하기 얼마나 편리한가?(다양한 종류의 블로거들을 위한 템플릿 기능이나 아이템들)
다른 블로거들과의 소통방법은 어떠한 것들이 있는가?
라이브블로깅에 좀더 가까워 질 수 있는가?
글작성도중 예기치 않은 종료나 사용자의 실수로 날린 포스트의 복구(휴지통 등을 이용한)등을 지원하는가?

이런 사항들을 관심있게 살펴보고 싶네요.
당첨이 되길 기원하며 이만 적습니다. 좋은 소식을 기다리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