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ing

네이버로 작은정성 보태기

최근 정치적인 이유(?)로 블로거들 사이에서 많은 지탄을 받고 있는 네이버인데요, 마음에 드는 것 중 하나를 꼽으라면 해피빈 이라는 서비스를 통해서 꽤 오래전부터 기부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아름다운 재단 : http://www.beautifulfund.org/ 에서 실제적인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이 해피빈이라는 것은 네이버 안에서 할 수 있는 여러 활동을 통해 콩이라는 것을 만들어 이것을 일정수량 기부함으로써 생기는 작은 단위인데 싸이월드의 도토리 처럼 1개의 콩이 100원의 가치를 지닙니다.


작은 정성을 보태기 위해 어떤 돈을 들이지 않고 자그마한 노력만 있다면 한달에 적어도 2000원 가량의 기부를 할수 있는 것이 이 해피빈의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해피빈을 모으는 두가지 방법에 대해서 오늘은 소개해드릴까 싶어 이렇게 포스팅합니다.


네이버 마일리지로 콩 만들기

네이버 마일리지는 네이버 메일을 쓰시는 분들이라면 자신도 모르게 쌓여있을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이 마일리지를 쓸 곳이 없어서 10000점이 넘도록 그냥 쌓아뒀다가 이번에 이 마일리지를 콩으로 전환하여 태안반도에 기름유출사태지역에 기부하였습니다. 마일리지는 최대 5000점만 콩으로 교환이 되며 500마일리지가 하나의 콩으로 바뀌므로 1000원가량을 기부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게 한번에 5000마일리지만 전환 할 수 있는 것인지, 아니면 id에서 한번밖에 전환이 불가능 한지는 저도 아직 하루가 지나지 않아 확실하지는 않네요^^

해피빈 콩으로 전환하기

해피빈 콩으로 전환하기

 네이버 메일로 콩 만들기

비교적 최근에 서비스를 시작한 콩 메일보내기를 통해 한달에 최대 20개의 콩을 모을 수 있습니다. 단지 콩 메일로 보내기만 선택하시면 하단에 해피빈의 여러 기부사업에 대한 배너 같은것이 붙는 대신에 1개의 콩이 자신의 id에 생기게 됩니다. 이 콩으로 자신이 기부하고 싶은 곳에 작은정성을 보낼 수 있지요.

네이버 메일 콩메일 쓰기

네이버 메일 콩메일 쓰기

일반 메일에서 콩메일로 전환하기

일반 메일에서 콩메일로 전환하기

학생인 저에겐 아직 누구에게 기부를 한다는 것이 익숙치는 않은 일입니다. 아직 나눔의 진정한 의미도 잘 모르는 것 같구요. 하지만 내 작은 정성을 통해 누군가가 웃음지을 수 있다면, 그리고 그 웃음을 계속 유지 할 수 있다면 저도 큰 기쁨일것 같다는 생각은 듭니다. 네이버 메일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이참에 콩메일을 통해 메일 한통씩 보내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