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ging

티스토리의 개선 필요사항.. 랜덤블로그. 그리고 댓글시스템

가끔 랜덤블로그를 통해서 뜻하지 않은 블로그를 만날때가 있습니다.
반면 아무런 내용없이 덩그러니 빈 블로그만 만날경우도 많습니다. 클릭을 해보면 한 3회 클릭을 하면 2회정도는 그냥 텅 비어있는,혹은 비공개 글만 잔뜩 있어서 카테고리만 엄청 많이 생성되어 있거나 그렇습니다.

물론 모든 분들의 블로그를 랜덤하게,혹은 공평하게 방문하도록 하는 알고리즘 자체가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니겠지요. 하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일정한 글, 최소 10개이상의 글이 공개되어있지 않은, 아니면 최소 하나의 글도 포스팅되어있지 않은 블로그는 방문되지 않도록 수정하는 것이 어떨까 하는 것이 저의 생각입니다. 물론 그리 생각하지 않다거나 기술적인 측면에서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면 어쩔수 없지만 그만큼 사용하는 횟수가 줄어들겠지요.. 결국 서비스 전체의 품질을 떨어트리는 요소니까요.

그게 아니라면 추천블로그의 시스템은 어떨까 제안을 해봅니다. 이거야 말로 조금은 기술적인 요소가 많이 들어가는 부분이라고 생각되기에 삽질을 좀 하여야 겠지만. 자신이 주로 태깅하는 포스팅과 연관된 블로그를 추천해준다거나  아니면 사전에 특정한 몇개의 키워드 입력을 통해 설정을 한후 그것과 관련된 포스팅이 있는 블로그들을 추천해주는 형태로 말이죠.

추가적으로 댓글시스템에서 비공개 글이 있을 경우 댓글에 댓글을 작성할때 그 글이 그대로 공개가 되는 시스템으로 현재 구성되어 있는데 비공개 댓글에 비공개 댓글을 작성할 수 있다거나(열람자체는 비공개 글 작성시 작성한 댓글의 비밀번호를 이용해야겠죠)아니면 비공개 댓글을 작성하는 경우에는 이메일 입력을 받아서 이메일로 댓글을 통보해줄 수 있는 방법등을 적용해 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오늘 메뉴바 개선 알림 공지가 있기에 생각이 나서 포스팅 해봅니다.

다른 분들의 생각은 어떤지 궁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