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느낌리뷰

[느낌리뷰]자우림 - Ruby, Sapphire, Diamond(7번째 정규앨범-2008)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우림 앨범은 홀수번째 앨범은 밝은 분위기로, 짝수번째 앨범은 어두운 분위기로 나온다는 얘기가 있습니다.(자우림의 입에서 나온 이야긴지 아니면 자우림의 앨범의 리뷰에서 봤는지는 기억이 나질 않지만 대체로 동의하는 바입니다^^) 그런만큼 이번앨범은 밝은 분위기가 물씬 풍길거라는 기대감이 있었고, 그 기대감에 부응하듯 유쾌한 자우림이 되어 돌아왔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첫번째 앨범을 가장 좋아하는데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5번째 정규앨범과 첫번째 정규앨범을 섞어놓은듯한 컬러를 가진 앨범이 아닐까 하는데요. 최근 4~6에 비해서는 무척 마음에 드는 사운드인 것 같습니다.

따스한 가사를 가진 곡들이 이번앨범에는 참 많은 것 같습니다.

가장 마음에 드는 곡은 '20세기 소년소녀'가 가장 마음에 듭니다. 복잡한 곡들이 많았던 이전앨범에 비해(개인적인 생각으로) 단순한 코드를 가진 곡들 중 단순하면서도 신나는 느낌을 잘 표현한 곡이라고 여겨지며 가사도 맘에 들고 말이죠.^^

그다음은 '27'이라는 곡인데 마치 스웨디시 팝을 듣는 듯 상큼함과 청량함을 김윤아의 목소리로 잘 표현한 곡이 아닌가 하고 여겨지네요.

첫번째 타이틀 곡으로 선정된 Carnival Amour 도 하하하쏭 같은 느낌과 유사하면서도 다양한 김윤아의 매력을 나타내는 재미있는 곡이라고 생각이되구요.

자우림이 어느덧 메이저 데뷔만 10년이 넘은 그룹이 되었습니다. 그들의 음악을 싫어하는 락팬들도 많이 있지만 저는 좋아합니다. 그래도 락음악을 계속 해주니까요. 시장이 어떠하든 그 환경속에서 꾸준히 음악을 10년이상 하는 밴드가 점점 많아 지면 좋겠습니다.

음악을 미리 들어보시려면

http://www.kyobobook.co.kr/hottracks/allplay.laf?barcode=8809231381948&musicCd=2363645

http://search.daum.net/search?w=musictab&m=album_page&q=자우림&S_ALBUM_ID=A09001090013&lpp=20

를 통해 미리 들으실 수 있습니다.^^